조달청 주간 평가 동향 (8월11일~8월14일)
- 화성진안 A-1BL 공동주택 설계공모 사업자 선정 평가 유튜브 생중계
- 세종교육청 '학교 교육용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 등 대형 정보화 평가 8건 예정
조달청은 8월 2주에 (1) 시설공사 분야 설계공모 1건(27억 원)과 (2) 20억 원 이상의 대형 정보화사업 기술평가 8건(464억 원)을 진행한다.
주요 평가 건을 살펴보면,
시설공사 분야에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수요 '화성진안 A-1BL 공동주택' 설계공모 평가가 8월 12일 유튜브 "공공주택 심사마당"에서 생중계된다. 입찰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정보화 분야에서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수요 '2025년 학교 교육용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의 제안서 평가가 8월 12일 정부대전청사 3동 제안서평가실에서 대면 평가로 진행된다. 사업금액 총 136억 원 규모로 디지털 학습 인프라 환경 조성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총 99개 초·중·고등학교에 스마트기기 및 충전보관함을 보급하는 사업이다.
다음으로 경찰청 수요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분석대응시스템 고도화 사업'의 제안서 평가가 8월 13일 서울지방조달청 제안서평가실에서 대면 평가로 진행된다. 사업금액 총 33억 원 규모로 '24년도에 구축한 시스템을 AI 지능형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으로 고도화하여 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한편, 조달청은 평가위원의 평가 참여 전 과정에 대한 관리도 강화하여 조달평가에 대한 대국민 신뢰 제고를 추진한다. 평가 전(前)에는 '평가위원 사전접촉 신고센터'를 통해 평가위원과 기업 간 사전접촉이 있는지 신고할 수 있다. 평가 중(中)에는 '평가위원 모니터링단'을 투입하여 평가위원의 공정성과 성실성을 감시한다. 평가 후(後)에는 '평가이력관리시스템'을 상시 가동하여 평가위원과 기업 간 유착 징후를 분석한다.
*문의: 공정평가관리팀 유양희 사무관(042-724-6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