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상용화할 기술을 개발할 연구자를 찾습니다! |
- 산업부, 중소·중견기업-연구자 기술매칭 행사 개최 -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 이하 '산업부')는 9월 10일(수) 대전 KAIST KI 빌딩 2층(MATRIX홀·로비)에서 중소·중견기업, 공공연구소 연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연구자 기술매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앙일보·KAIST·서울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4회 혁신창업국가 대한민국 국제포럼」*과 연계한 행사로, 사업화 현장에서 중소·중견기업이 해결하기 어려운 기술과제를 발굴하여 이를 지원할 우수한 연구자와 매칭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일시·장소) 9월10일(수)~9월11(목), 대전 KAIST KI 빌딩 1층
▲ (내용) R&D 기반 혁신창업을 주도하는 스타트업 등에 대한 시상, 혁신창업 관련 세미나 등
오늘 행사에서는 중소·중견기업 대상 사전조사를 통해 발굴된 90여 개 중 우수성·사업화 가능성 등을 고려해 선정된 20개 기업이 연구자를 대상으로 기술 브리핑을 진행하고, 상담부스에서 연구자와 협력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아울러 이들 기업은 사업화·투자유치를 위한 컨설팅, IP 전략상담 등도 제공받았다.
오승철 산업기반실장은 "산업부는 이번 행사와 같이 R&D 기획단계부터 기업과 연구자 간 소통을 강화하여 기술사업화 성공률을 높여 나가겠다"고 하면서, "나아가 다양한 기업수요를 반영하여, 기업-공공연구소 간 협업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파트너링 등 다양한 지원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